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선호 1인 법인 반성중..논란 소속사 입장…“현재 폐업 절차 진행 중”

by crystal_14 2026. 2. 4.
반응형

배우 김선호의 1인 법인 운영과 관련해 여러 보도가 이어진 가운데, 소속사 판타지오가 공식 입장을 통해 사실관계를 설명했다.

소속사 “법인과 현재 활동은 무관”

판타지오는 4일 공식 입장을 내고 김선호의 1인 법인 설립과 운영, 이후 폐업 절차에 대해 설명했다.

소속사는 “김선호와 판타지오는 2025년 2월 전속계약 체결 이후 배우 개인에게 직접 정산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현재 활동 및 계약 과정에서 해당 법인과의 연관성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전속계약 체결 이후 정산 과정에서 어떠한 문제도 없었다”며 법인을 통한 수익 분산이나 우회 정산 의혹과는 선을 그었다.

1인 법인 설립 배경과 폐업 진행 상황

김선호는 과거 연극 제작 및 관련 활동을 목적으로 별도의 1인 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해당 법인은 현재 폐업 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판타지오는 “해당 법인은 고의적인 절세나 탈세 목적이 아닌, 공연 관련 활동을 위해 설립된 것”이라며 보도 내용 중 일부 해석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김선호 “법인 운영에 대한 이해 부족, 깊이 반성”

김선호는 소속사를 통해 “법인 운영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 법인을 설립하고 유지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고개 숙여 사과의 뜻을 전했다.

소속사 역시 “이번 일로 혼란과 우려를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향후 소속 배우들의 활동 전반을 보다 면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논란 이후 이어진 해명…수사 여부는 미정

앞서 일부 매체는 김선호의 1인 법인 운영과 관련해 자금 관리 방식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사실관계 해명에 주력하며 현재로서는 추가적인 법적 조치나 수사 전환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안과 관련해 추가적인 공식 입장이나 조사 결과가 나올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반응형